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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ST BK21 기후·환경·에너지 융합테크 교육연구단

교육연구단 소개

비전 및 목표

기후·환경·에너지 융합테크 교육 연구(CTEC-CEE)

Research and Education Group of Convergence TEChnology for Climate, Environment, and Energy

비전 지속 가능 지구를 위한 기후·환경·에너지의 Creative 교육 및 연구 목표 기후·환경·에너지의 혁신 융합 기술을 개발하고 미래 선도 창의·융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
GIST BK21운영 체계
기후테크

기후·대기

환경테크

수환경·생태

에너지테크

지속가능 에너지

미션 및 지향점
  • 세계 최고 수준으로 국제화 된 대학원 및 학사과정의 개별 및 연동형 프로그램 세분화를 통해 환경 분야를 선도하는 다음 세대 융합형 전문인재 양성
  • 세계최고 수준의 연구 중심 대학원을 수립하여, 환경융복합기술 교육의 허브 실현
    • 우수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속적인 국제화 노력
    • 해외 유수 환경 교육기관과의 비교를 통한 교육 수준 확보
    • 비교 항목 : 논문 지도법, 학위 논문 심사제도, 교수 1인당 학생 수, 강의 평가제도 등
    벤치마킹 대학
    • 미국 Stanford University (스탠포드대학)의 토목환경공학과
    • 일본 Kyoto University (교토대학)의 도시환경공학과
    • 영국 Imperial College London (임페리얼컬리지런던)의 토목환경공학과
  • 미래 기후·환경·에너지 융복합기술을 선도하는 창의적 전문인재 양성
    • 기초 교과과정에 접목 및 실무적 교육프로그램 병행, 연구와 교육의 선순환 구조 실현
    • 이를 통한 창의적·혁신적 연구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미래환경기술 선도 인력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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