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기계로봇공학부가 전공 선택을 앞둔 1학년과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2학년 이상 재학생을 위해 기계로봇공학전공의 진로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기계로봇공학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 정보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전공 세미나는 재학생 100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기계로봇공학의 주요 분야인 로봇 모빌리티, 열유체 에너지, 우주항공방산 분야의 관련 학계/연구기관/산업계의 현직 연구자를 초청하여 실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연사 강연>
GIST 기계로봇공학부의 이승현 교수- 4차 산업과 기계로봇공학부 발전 방향
한국기계연구원 김지철 책임연구원- 기계로봇분야 국책과제
삼성전자(주) 주종욱 수석연구원- 생활가전 임펠러 개발과 엔지니어의 역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김주평 책임연구원- 항공엔진: 가스터빈 개발과정
세미나를 주관한 이승현 교수는 기계로봇공학 전공이 다양한 연구 분야를 설명하고 전공을 바탕으로 진출할 수 있는 진로 영역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였고, 이어서 연구기관 및 기업에서 초청된 연사들이 소속 연구기관/기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재 관심을 가지고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진솔하게 들려주는 연사들의 말 한디 한 마디를 학생들은 진지하게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재욱 학부장은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이 진로라는 점을 고려할 때 각 분야의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인생 선배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대학의 중요한 역할" 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기계로봇공학의 전문 지식이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에 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것" 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