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Flexible Electronics Lab. (FEL)

Community

News

[보도자료] 고흥조 교수, 2019년 기초연구진흥 유공자 수상

작성자Flexible Electronics Lab. (FEL)  조회수1,987 Date2020-02-12

최기영 장관, 2019년 기초연구진흥 유공자 시상

-올해의 기초연구자 등 우수 성과 연구자 시상 및 격려 -

 

□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은 2월 12(), 2019년 기초연구진흥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작년 말 선정된 우수성과를 창출한 올해의 기초연구자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초연구 진흥에 기여한 자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시상식 후 마련된 간담회에서는 수상자들이 수행했던 연구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과기정통부는 연구자가 자유롭게 연구주제를 제시하는 연구자 주도 기초연구사업을 전년대비 3,200억원 증액하여 2조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박사후연구원신임교원 등 신진연구자 지원 예산을 대폭 확대(’19년 1,434억→ ’20년 2,246)하여 젊은 연구자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 최기영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창의적 인력을 양성하는 기초연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o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기초연구를 위해 노력을 부탁드리며과기정통부도 연구자주도 기초연구 지원 확대를 통해 연구자들이 하고 싶은 연구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QUICK
MENU
GIST 대표GIST 대표 GIST PortalGIST Portal 신소재공학부신소재공학부 도서관도서관 증명서 발급증명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