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지구환경공학부 로고

School of Earth Science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test2

test2

"21세기의 우리나라 첨단 산업을 선도할 연구인력의 양성"

산업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소재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으나, 최근의 신소재 개발속도는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나노과학기술 등 21세기에 국제경쟁에서 뒤지지 않고, 새로운 산업과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신소재에 대한 더욱 깊은 연구가 있어야 한다. 광주과학기술원의 신소재공학부에서는 21세기 신소재분야의 주역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박사 및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소재공학부의 교수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과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엄선하여 선발되었다. 각각의 교수는 개별 연구와 협력 공동 연구를 수행할 뿐만 아니라, 대학원생을 지도하여 21세기의 우리나라 첨단산업을 선도할 연구 인력의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신소재공학부는 석 박사 과정의 대학생들에게 풍부한 연구경험을 쌓게 하기 위하여 연구에 필요한 최첨단 실험 장비와 시설, 지원시설을 확보하고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부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교수와 학생들이 합심하여 국가발전과 인류복지 향상을 위한 신개념 소재 창출과 교육의 산실이 되는 세계 속의 광주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부를 만드는데 있다.

sub010101_img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