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참고 사항
◦수강신청 후 ‘수강신청서’를 print 하여 지도교수님께 수강지도 및 서명받아 ‘학과
(부)사무실’ 에 제출해야 함. 단, 수강정정기간 마감 최소 3일 전에 지도받을 것
(마감기간 직전에 지도를 받아 수강과목 변경 시, 변경과목 여석이 부족할 수 있
기 때문)
◦신입생 중 내부진학자(GIST학사→GIST석사 또는 통합 / GIST석사→GIST박사) 및
학위연계과정자(GIFT)는, ‘새로 발급받은 학번’으로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중 수
강신청(기존 학번으로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내역은 인정되지 않음)
◦‘전문연구요원’은 연구과목(박사논문연구 및 개별연구)만 수강신청
◦ 타 학부(과) 교과과목을 수강할 경우에는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 등급 표기 방식
을 선택할 수 있음. (단, 교과과목 개설 당시 성적평가방식 변경불가로 설정된 과
목의 경우 성적표기 방식은 강의교수가 강의 개설시 선택한 방식을 따름) 본부 및
인문사회과학부 개설 교과목은 이에 해당하지 않으며, 소속 학과(부)와 더블코드
로 개설된 타 학과(부) 교과목은 성적이수 표기방식(S/U)으로 수강신청 할 수 없
음.
※ 재학 중 이수표기 방식 선택은 대학원과정 9학점, 학사과정 12학점 이하로 제한함
◦‘총장장학생’은 타 학과(부) 교과과목 수강신청 시 Letter Grade 성적표기 방식만
선택(S/U이수표기 방식 불가)
◦당연취소(폐강): 수강신청 변경기간 직후, 수강인원이 3인(학사과정 예·체능과목은 6
인) 미만이면 해당과목 즉시 폐강 및 수강취소(학생은 체크요망). *연구과목은 해당
없음
◦부당한 수강거래, 수강매매 및 관련시도(게시물 등)를 한 경우 제재조치 예정
(전과목 수강신청취소, IP차단, 2회이상 적발 시 징계처분 등)
⇒ 관련행위 발견 시 즉시 신고 요망: 각 학과(부)사무실/단과대학 교학팀, 학적팀
◦매크로(프로그램, 유사기능(Auto Mouse, 어플 등))를 사용하여 수강신청한 경우 제재조
치
(전과목 수강신청취소, IP차단, 2회이상 적발 시 징계처분 등)
⇒ 방지 조치: 동일과목 7회 연속 클릭 시, 보안문자가 표시된 팝업창이 열리며 해당 보
안문자를 입력해야 수강신청이 다시 진행됨
◦수강신청 동시 접수자 수의 증가로 로그인 및 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
우(화면이 멈춰있는 경우 포함) 페이지 종료 후 재접속 요망